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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IS] 2023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안내

  • 작성일 : 2023-08-07
  • 조회수 : 1353
  • 작성자 : GSIS

* Below information is only applicable for Korean students who have admitted in Fall 2023.

Detailed information on issuing Student ID card for Foreign students will be sent via email shortly from each Department office

* 아래 내용은 2023 후기 한국 국적 신입생에 한하며, 외국 국적 신입생의 학생증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각 학과에서 이메일 안내 예정.


2023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가. 신청 대상: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편입생 (재학생은 신청 불가)


나. 신청 및 수령 일정: 

신청구분

신청

배부

비고

일정

방법 및 시간

일정

시간 및 장소

1차 신청

(개강 전)

8/7(월) 

    ~8/20(일)

∙ 신한 SOL 앱(App) 신청

[03.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가이드]

 첨부파일참고하여 신청

 (학번 혹은 수험번호 입력)


∙ 24시간 신청가능 

" 비대면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


9/1(금)

~9/15(금)

09:00 ~ 16:00

월~금 

(공휴일 제외)


신한은행

ECC B405호

(☎312-2623)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 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신청

∙ 반드시 비대면 영상통화 실명 확인 완료

∙ 신분증 용 사진만 사용 가능

∙ 최초(신규) 학생증 발급은 무료 


<수령>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 기간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전 학생증은 (각 배부 시작일 기준) 3주 보관 후 폐기.  10/10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재발급 가능

(재발급비용 현금5,000원).

2차 신청

(개강 후)

9/1(금)

~9/10(일)

9/18(월)

~10/6(금)

추가신청

9/11(월)

~9/20(수)

∙ 방문 신청

(학생서비스센터)

∙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9/22(금)

~10/6(금)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3277-2064/3233)

<신청 및 수령>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학생증 

  지참하여 은행 방문 시 체크카드 기능 추가 가능)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유의사항>

∙ 입학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 희망 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은 1차, 2차에 

  비해 해상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

∙ 기간(~10/6)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학생증은 폐기 됨. 이후 재발급 비용 현금 5,000원 

  발생.


다. 기타사항

     - 대학원생 1차 신청 행정실 수령 대상: 임상치의학대학원 및 기재 된 대학원 (교육대학원, 경영전문, 공연예술, 디자인, 임상바이오헬스융합, 사회복지, 신

       학, 외국어교육특수, 정책과학,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학생은 신한 SOL 앱으로 신청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서 신분증 사본 제출하여 9월 중 학생증 수령
     (1차 신청기간 신청자에 한함). 자세한 일정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개별 문의.

     -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혹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 : 학생증 추가신청기간(9/11~9/20)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입학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사진 변경 희망 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 ‘재입학’ 및 ‘논문 제출 자격 재부여 허가자’: 신한 SOL 앱 신청 대상이 아님. 개강 후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호, 학생증 발급 시간 9:00 ~ 16:40 )에 
        방문하여 재발급(이전 학생증 반납 시 무료 재발급) 신청 


라. 신청 방법 상세:  신한 SOL 앱(App)으로 신청 

      ※ 신한 SOL앱 신청할 시 정보 오기로 신청 취소될 경우 SOL앱 재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점 각별히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추가신청 기간에만 학생증 신청 가능)

      - 신한 SOL 앱 설치 후 신청(※ “ 03.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가이드” 안내 첨부파일 참조)

      -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며, 본인명의 계좌 인증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는 이화 학생증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가능.
      (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의 경우 해당할 수 있음). 문의는 신한카드사로 해지 신청. 

      -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 신청을 놓친 경우는 학생증 추가신청기간(9/11~9/20)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발급은 무료)

      -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신청한 학생증을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학생증은 폐기처리 되며, 10/10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재발급(비용 5,000원) 가능합니다.  


마. 문의처

    -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SOL 앱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은행 학생증 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

◎ 참고 :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 ☎ 02-3277-3129)

1) 개강일 전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2) 개강일 후: 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지참 

    - 도서관 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EWHA(이화여자대학교)>모바일신분증 (IT센터, ☎02-3277-4777)